여수광양항만공사, 비대면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여수광양항만공사, 비대면 영상회의시스템 구축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20.07.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시대 비대면 소통 기반 구축
해외 선·화주들과 소통 활성화 기대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가 광양항 월드마린센터 6층에 ‘Smart Floor 6’를 공식 오픈했다.

‘Smart Floor 6’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업무집중도를 높이고 회의성격에 맞는 공간을 만들어 효율적인 회의, 소통 뿐 만 아니라 언택트 시대 비대면 선·화주 마케팅 등을 위해 영상회의 시스템 등 스마트 설비를 갖춘 소통공간이다.

공사는 6층의 기존 교육장과 노조사무실 등을 리모델링해 업무집중 공간, 영상회의실 등 스마트 소통공간으로 재편했다. 벤처기업들의 창업지원 공간인 ‘더드림스마트센터’와도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2개의 영상회의 전용회의실과 스마트TV, Intel 10세대 데스크탑, 영상회의 시스템, 복합기 등 최적의 소통 환경을 갖춘 5개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비대면 언택트 마케팅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발이 묶인 해외 선·화주들과의 소통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Smart Floor 6’ 사무실을 외부에 개방해 비대면 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항만이용자들과 적극 공유할 방침이다.

차민식 사장은 “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과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비대면 기반 소통노하우 공유와 확산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예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