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소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소식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20.07.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예방활동 및‘休시간제’운영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가 지난17일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일대(‘컨’부두 2-1단계 내진보강공사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의 폭염피해 예방활동을 시행했다.

공사는 무더위 쉼터인 ‘休테이너’에서 현장 근로자들에게 얼음생수, 쿨토시와 함께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 리플렛을 배포하는 등 폭염대비 안전관리 당부사항을 전달했으며 개인별로 ‘안전 실천서’를 작성하는 등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공사는 올해부터 폭염특보 발령 시 무더위 시간대에 현장 근로자들이 1시간씩 선택해 휴식할 수 있는 ‘休시간제’를 도입·운영해 항만 내에서의 온열질환으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여수·광양항 만들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차민식 사장은 “무더운 여름철 현장 근로자들의 열사병 등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공사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여수·광양항이 안전한 항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지난 17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내 무더위 쉼터인 ‘休테이너에서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혹서기 대비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엑스포여객터미널 심야 방역 특별 점검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지난 16일 밤부터 17일 새벽에 걸쳐 여수 엑스포 여객터미널과 통선장(외국인 선원의 상륙 시 이용)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최근 제주도 방문객에 의한 도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선제적 예방차원에서 시행했으며 심야 시간 제주행 대형 카페리선인 ‘한일 골드스텔라호’의 승선객 마스크 착용, 열화상 감지 카메라 비치 및 활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외국인 선원들의 방역을 목적으로 여수항 통선장에 마련한 임시 코로나 선별진료소의 전기 공급 점검 등을 실시해 선별진료소 가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종식 전까지 모든 임직원의 역량을 집중해 여수발 제주행의 카페리선에서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건설현장 대응 매뉴얼 수립·시행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YGPA 건설현장 대응 매뉴얼’을 수립·시행한다.

최근 대전광역시 건설현장 근로자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4명이 발생하는 등 건설현장 내 바이러스 확진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공사는 여수·광양항 건설현장 내 코로나19 행동 수칙을 포함해 의심 및 확진환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 건설현장 주체별 역할 분담 가이드라인 제시, 대응 전담체계 구축 및 계획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매뉴얼을 수립했다.

이 외에도 광주·전라남도 내 확진자 급증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건설현장 점검 및 근로자를 위한 위생 물품(마스크, 손세정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차민식 사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건설현장 매뉴얼 시행을 통해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향후 건설현장 점검 및 지원 활동 등 사전예방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한 방역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항만위원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가 지난 16일 공사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항만위원회의 20-7차 회의’를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날 화상회의는 고재천 항만위원장 등 6명의 항만위원과 차민식 사장 등 10여명의 공사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엄중한 시기에 공사의 운영 및 정책 결정 등을 비대면 온라인 회의로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비대면, 온라인 활동 등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 9일 개최한 제11회 여수·광양항 국제포럼을 해양·항만 분야 공공부문 최초로 전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코로나19의 지역감염이 급속히 일어나는 시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자료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