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하이텍고등학교 인터랙트푸른비전, 청소년 단체로 선정
광양하이텍고등학교 인터랙트푸른비전, 청소년 단체로 선정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20.05.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선정
9월까지 취약계층 등 대상 봉사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재능기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광양하이텍고등학교 인터랙트푸른비전 동아리가 선정됐다.

인터렉트푸른비전 봉사활동 동아리는 지원금 200만원을 활용해 오는 9월까지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광양하이텍고등학교(교장 강수원) 인터렉트푸른비전 봉사동아리는 2020 전남 재능기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응모하여 10개팀에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제1기 전남 블루 재능봉사단과 함께 연합 합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인터렉트푸른비전 봉사동아리는 청소년 봉사동아리로는 유일하게 선정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들은 특히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초청해 사랑의 빵만들기 체험봉사를 실시한다. 또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에서 진행하는 소원성취 프로그램에 3년 연속으로 선정돼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사랑의 빵만들기 봉사활동과 사회적배려자 대상 문화체험을 실시한다.

김성태 지도교사는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지 않지만 5월 개학과 동시에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만만의 준비를 하고 있다올해는 전남 블루 재능봉사단 1기에 맞게 다음 세대 주역인 청소년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도록 자원봉사 활동을 지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랙트푸른비전 봉사동아리는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어 향후 자기 주도적 청소년이 펼치는 자원봉사의 모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이대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