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설립 지원
전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설립 지원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20.03.1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설립 지원

전라남도가 마을 주민과 지자체의 가교역할을 하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할 시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5개소 선정을 위한 공모에 나섰다.

시군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는 마을활동 경력이 있는 전문가를 채용해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마을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주민 교육과 현장 컨설팅, 마을공동체 관련 사업 계획 자문 등 지원 활동을 펴게 된다.

전라남도는 마을공동체 활동 확산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1시군 1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설립을 목표로 지난해까지 6개 시군(순천, 광양, 담양, 곡성, 장흥, 영광)에 센터 설치를 완료했다. 올해 5개소를 선정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선정된 시군은 마을공동체 활동 확산과 수요에 맞춰 지원센터 조기 설립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설립 초기 3년간 해마다 4500만원씩 운영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염성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오는 2022년까지 1시군 1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설치해, 도정목표인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구현할 수 있는 생동감 넘친 전남 마을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민선7기 마을공동체 만들기 종합계획을 수립해 마을공동체 형성 2천개를 목표로 추진 중이며, 침체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까지 마을공동체 252개소를 지원했다.

제공=전라남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