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모든 시 발주사업 홈페이지에 공개
광양시, 모든 시 발주사업 홈페이지에 공개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20.02.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계약과정 확인 가능
공정·투명한 계약행정 구현

광양시는 계약의 투명성·공정성 확보와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시에서 체결하는 계약사항을 모든 시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100% 공개하고 있다.

시는 2014년부터 재정프로그램과 연계돼 자동으로 공개되는 ‘계약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계약정보시스템은 계약담당자가 재정프로그램에 계약정보를 입력하면 시 홈페이지 ‘계약정보’에서 수의계약 내용과 발주계획, 입찰정보, 전체 계약현황, 대금 지급사항 등 계약의 모든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지난해 전라남도 종합감사와 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다수의 수의계약 내용 미공개로 지적을 받았다. 이는 계약정보를 입력하면서 계약방법의 수의계약 여부 미체크로 인한 계약업무 담당자의 단순 실수로 밝혀졌다.

시는 미공개된 계약내용은 자료를 수정·입력해 전체를 공개했다. 이에 더해 본청과 사업소, 읍·면·동에 앞으로 자료 착오 입력으로 홈페이지 공개가 누락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봉열 회계과장은 “수의계약 공개여부에 대한 자체 점검을 강화하고 각 부서의 계약담당자에게 공개목록을 정기적으로 확인토록 했다”며 “앞으로 1건의 누락 없이 계약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구현ㅋ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