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구봉산 골프장 등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본격화
LF, 구봉산 골프장 등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본격화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8.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홀 골프장과 100실 규모의 호텔, 루지, 짚라인(Zipline) 등 들어서

광양시 구봉산 일원에 호텔, 골프장, 루지, 짚라인 등을 갖춘 190의 대규모 관광단지가 조성이 본격화 된다.

13일 광양시에 따르면 시는 LF네트웍스와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행정지원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20일부터 3회에 걸쳐 토지소유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지난 2017년 광양LF스퀘어 개장 당시 제출한 지역협력계획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역의 부족한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봉산 일대에 민자를 투입해 골프장 등을 조성한다는 내용이다.

190부지에 27홀 골프장과 100실 규모의 호텔, 루지(3개 트랙), 짚라인(Zipline 5개 코스) 등 각종 레포츠 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구봉산은 광양만을 한눈에 바라 볼 수 있어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광양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를 위해 LF네트웍스는 위치 선정과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광양시에 직원 1명을 파견하는 등 본격적으로 부지매입과 사업을 진행해 왔다.

민간 개발자인 LF네트웍스가 관광단지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사업부지의 2/3 이상 토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권을 취득해야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토지 매입이 관건이다.

광양시도 TF팀을 구성해 부지 매입 업무를 지원하는 한편, 행정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

광양시는 토지 매입이 순조롭게 진행됐을 경우 교통평가, 재해위험평가, 환경영향평가 등의 행정절차 등을 거쳐 20222월에는 착공에 들어가 202312월 준공이 가능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광양의 랜드마크인 이순신대교와 섬진강, 매화마을, 백운산, 도립미술관, 와인동굴, 광양숯불구이 등 관광자원과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역 골퍼들의 타 지역 유출을 억제하는 동시에 외지 골퍼의 유입 등으로 지역 내 숙박시설, 식당 등의 매출 증대도 꾀할 수 있다.

김상균 구봉산관광단지조성TF팀 팀장은 “LF네트웍스에서 이미 용역을 발주해 추진하고 있고, 개발 의지가 확고한 만큼 시에서도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TF팀을 발족시켰다이번 기회가 아니면 사업예정 지역은 사실상 개발이 어려운 지역으로 언제 다시 기회가 올지 알 수 없는 만큼 토지 소유자와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규 골프장이 없는 광양에 골프장이 조성되면 인근 어린이테마파크와 구봉산 전망대 이순신 테마거리 등과 연계해 최상의 관광벨트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렇게 되면 광양도 인근 여수, 순천에 못지않게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