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세요!
8·15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세요!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8.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 ‘脫일본, 경제독립’ 의미 되새겨

광양시가 오는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일본경제보복 조치에 대응하는 태극기 게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시는 광복절 당일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읍면동을 중심으로 유관단체와 연계해 각 가정에 태극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난 12일부터는 주요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했으며 광복절까지 유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광양시중부의용소방대(대장 신용식)에서는 청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국권회복과 자주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회원들이 직접 119개의 태극기를 청사 울타리에 게첨할 예정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8월 중 정례조회를 통해 지역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애로사항 파악 해소와 지원, 지역 실물경제 활성화 등 보다 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과 민간단체기업에서는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24시간 게양 가능) 게양하면 된다.

시는 연중 국기게양대의 노후 된 국기를 교체하고 국기가 없거나 교체가 필요한 경우 민원지적과나 읍면동사무소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국기 판매대와 수거함을 운영하고 있다.

양준석 총무과장은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했던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이 일본의 경제보복 극복 의지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광복절 태극기 달기운동에 범시민이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최예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