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7.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여 명 시민 참여, 평등사회 의의
토크 콘서트 ‘여성 사회 참여’ 필요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4일 개최됐다. 행사는 4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약자를 포용하는 평등 사회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1부 기념식에서 하경희 대한미용사협회 상무위원, 광양청년회의소 정성진, 황명자 광양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 회장, 하삼순 광양YWCA 이사 총 4명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경력단절 여성 취업성공 수기 공모전 당선자 중 최우수상 정맹선 씨, 우수상 성옥순 씨, 장려상 신현미 씨, 캐롤나인 씨 총 4명이 각각 수상했다.
2부 행사는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를 초청해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토크 콘서트는 여성 사회 참여 확대, 일과 삶의 균형적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한 시민은 “콘서트를 통해 소통하는 것이 진정한 리더십인 것을 알게 됐다”며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룬 행복한 인생을 살고싶다”고 말했다.
박미숙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사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아동, 청년, 장애인, 노인, 여성, 남성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제1회 동·서천 낭만길 걷기 △얘들아, 밥먹고 학교가자! 김밥나눔 캠페인 △아동·여성 폭력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예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