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종합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종합대상’ 수상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7.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종합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5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유공기관 포상에서 충청남도와 더불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포상대상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관련 각 해당 분야에서 1년 이상 공적을 쌓은 기관(또는 개인)이며, 우선구매 등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촉진에 기여한 공공기관으로 종합대상 2개 기관, 우수상 19개 기관 및 개인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이 수여한다.
특히, 공사는 1,018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대상 공공기관 중 우선구매 비율이 24.15%로 가장 높았을 뿐만 아니라, 동 제도 발전에도 지대하게 공헌하였음을 인정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공사는 중증장애인생산품 등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공공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우선 구매 관련 규정 개정, 연차별 확대 구매계획 수립 및 각종 공사에 필요한 자재구입과 관련해 신규 제품을 적극 구매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차민식 사장은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를 통한 수익금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에 쓰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한 지속적인 구매 확대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