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학생기자단’ 발대식…생생한 지역 소식 전해드려요!
‘제4기 학생기자단’ 발대식…생생한 지역 소식 전해드려요!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6.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제4기 광양시 학생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3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열렸다. 학생기자단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초·중·고등학생 46명으로 꾸려졌다.
발대식에는 방옥길 부시장과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 학생기자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현직 기자가 전하는 ‘기자 역할과 기사 작성법’ 강의와 위촉장 수여, 학생기자단 운영계획, 저작권, 사진촬영 기법 등 실무교육이 진행됐다.
시는  학생기자단 역량강화를 위해 팸투어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외부강사를 초청해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학생기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봉사활동시간 인정과 문화상품권 등 인센티브를 지급키로 했다. 기자단 활동이 끝나면 우수기자를 선정해 시상한다는 방침이다.
학생기자단으로 위촉된 광양백운고 학생은 “조금은 서툴지만 제 손으로 작성한 기사가 언론매체로 기사화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렌다.”며 “광양의 구석구석 모습이 알려지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은 “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감성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학교에서 겪는 재미있는 순간순간과 광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기자단 활동이 학생들의 직업 체험, 다양한 경험,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기 학생기자단’은 내년 5월까지 학교의 소소한 일상과 지역의 관광명소 등을 학생의 시각으로 신문기사, SNS 콘텐츠 등을 통해 전달하게 된다.
문성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