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계곡 골라서 가자
광양 계곡 골라서 가자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6.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대비 광양 계곡 가이드 #광양 4대 계곡

5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했습니다!
무더위로 인하여 모기마저 없다는 올여름엔 계곡이 문전성시를 이루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백운산을 중심으로 맑은 물과 시원한 그늘을 보유한 멋진 계곡들, 이번 시간에는 광양 곳곳에 위치한 계곡 몇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럼,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옥룡계곡(동곡계곡)
광양에 있는 계곡을 떠올려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나올 법한 유명한 계곡인 옥룡계곡.
주변에 자연휴양림이 있기도 하고 다양한 산장음식을 즐길 수 있어 광양시민 뿐만 아니라 순천,여수 에서도 계곡을 찾을땐 이쪽을 방문하여 여름에는 항상 피서객으로 가득한 계곡이랍니다.
특히 적당한 수심에 확 트인 공간이 많아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 즐기시기에 적당한 계곡이지않나 생각합니다!

 

2. 성불계곡
봉강면에 위치한 성불계곡은 옥룡계곡과는 다르게 현지인들과 성인분들께 각광받는 계곡입니다
옥룡계곡에 비해 수심이 깊은 계곡이 많고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해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다 보니 어느정도 깊은 계곡을 즐기고 자가용이 있는 친구들끼리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상대적으로    자리확보가 쉬운 편이고, 깨끗한 계곡입니다. 성불계곡에 가실 때 안전장비는 필수입니다!
특히 넓은 공간이지만 깊이가 엄청난 곳도 많이 있으니 구명조끼와 튜브는 꼭 챙기셔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3. 봉강계곡
봉강계곡은 봉강저수지를 지나 성불사까지 올라가시다 보면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옥룡계곡이 가족끼리 자주 방문하고 봉강계곡이 성인 친구들끼리 자주 찾는 곳이라면 이 어치계곡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계곡중 하나입니다.
어치계곡은 옥룡계곡과 봉강계곡과는 다르게 진상면을 통해 들어가실 수 있답니다. 차가 있으신 분은 계곡도 즐기시고 수어호에서 멋진 호수와 함께 추억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계곡은 자연이 주는 선물과도 같죠
푸르른 나무와 안락한 바위 그리고 시원한 물줄기는 무더운 여름 더위뿐만 아니라 모든 걸 잊고 신선이 된 듯한
우월감마저 선물할 정도로 소중한 공간입니다.
광양에는 특히 함께하는 사람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계곡이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어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만 지켜야 할 사항은 반드시 지키면서 안전하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안홍준 광양시 블로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