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재능봉사단’ 봉사자 모집
‘은퇴재능봉사단’ 봉사자 모집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5.1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광양시 은퇴재능봉사단’ 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번달 22일까지다.
모집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은퇴자로 재능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6월에 발대식을 개최하고 봉사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자원봉사 입문자를 위한 소양교육과 팀워크활동, 자신의 적성과 여가에 맞는 자원봉사를 알아보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봉사자는 저소득층 및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경로당 등 자신의 전문 재능을 발휘해 문해교육, 인성교육, 학습지도 등의 재능봉사와 환경정리활동, 안전지킴이 활동 등으로 나눠 자신의 관심 분야에 맞춰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은퇴재능봉사단’을 희망하는 시민은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은퇴재능봉사단 활성화를 위해 봉사활동에 필요한 일회성 재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자원봉사 활동이 처음인 봉사자를 위해 월별 공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심 분야별로 자율봉사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제97회 광양시 어린이날 행사’ 진행을 위해 8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행사지원에 나섰으며,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co.kr)’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수요처 및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있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은퇴재능봉사단 활동은 은퇴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꿔주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은퇴자들이 여가시간을 보람되게 활용하며, 보유한 사회경험과 역량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성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