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칠성노인요양원, 사랑의 ‘차 나눔’ 봉사활동…요양원 홍보나서
광양칠성노인요양원, 사랑의 ‘차 나눔’ 봉사활동…요양원 홍보나서
  • 광양시대뉴스
  • 승인 2019.05.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칠성노인요양원(원장 이혜원)이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지난 12일 광양읍 보광사 앞에서 ‘차 나눔’봉사활동을 펼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 원장을 비롯해 직원 16명이 참여했다.
칠성노인요양원의 ‘차 나눔’ 봉사 활동은 사회복지시설의 이미지개선과 요양원 사업안내을 위해 마련됐으며 2008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다.
직원들은 부처님 오신날 행사가 시작되기전인 오전 7시부터 요양원 맞은편 보광사 입구에서 홍보배너와 음료대를 설치하고 절을 찾은 불자와 방문객들을 맞았다.
이날 요양원이 준비한 수정과와 단호박식혜, 냉유자차는 직원들이 직접 만든 것으로 평소 어르신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요양원 관계자는 “칠성요양원의 으뜸 메뉴는 단호박식혜”라며 맛볼 것을 권했다.
행사를 직접 진행한 이혜원 원장은 “일 년에 하루 진행하는 행사지만 직원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소속감과 연대감도 느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지역에 요양원을 홍보하면서 이미지 개선에도 나설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회가 있을 때마다 시민들에게 요양원홍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칠성노인요양원은 지난달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 ‘2018년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정기평가’에서 2012년, 2013년, 2016년에 이어 최우수 기관(A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문성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